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복합 방열시트 전문 제조 기업 인동전자㈜(www.indong-electronics.com, 회장 유성운)의 베트남 제1공장(INDONG CO.,LTD.)이 품질경영 국제표준인 ISO9001과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14001을 동시에 획득했다.
ISO9001, ISO14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품질·환경 분야에서 국제기준의 요구사항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동전자 베트남 제1공장은 호치민 인근 빈증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동전자의 주력 생산품인 복합 그라파이트 시트를 생산하고 있다.
실제로 이곳은 지난 1월말 완공 이후 베트남제1공장은 품질∙환경 경영 매뉴얼과 절차서, 방침 등을 선정해 ISO9001∙14001 인증 획득은 물론 품질·환경 경영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인동전자 유성운 회장은 “이번 ISO 인증 획득을 통해 인동전자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는 인동전자의 생산 공정과 품질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었음을 의미한다”며 “이를 계기로 인동전자의 모든 임직원은 앞으로도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품질경영과 환경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동전자는 지난 3월 일본 도쿄에 지사를 설립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동전자㈜는 세계 최초, 유일의 복합 그라파이트 생산 원천 기술을 보유한 방열 시트 생산/공급업체이다. 인동전자는 경기도 오산시에 본사를 두고 서울 사무소와 일본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제1공장에서는 제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주력 생산 제품은 가전, 소형전자기기의 열관리를 위한 복합 방열 시트이다. 인동전자는 8K TV, OLED 디스플레이, 오토모티브, 5G등 4차산업 시장을 위한 첨단 방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인동전자 웹사이트 www.indong-electroni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