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미래 통일리더로서 역량을 키우고 통일한국의 희망을 널리 홍보할 ‘제5기 통일부 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0명으로 전국 초등학교 5~6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원 홈페이지 누리집(www.uniedu.go.kr)에서 25일부터 2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올해 최종 선발되는 300명의 제5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은 2016년 3월부터 2017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통일부장관 명의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하고 작성 기사에 대한 전문가의 첨삭지도, 전문적인 기자소양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기자단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원 교수의 통일 소양교육(통일을 꿈꾸는 나의 자세 등), 통일부장관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놀이와 문화를 접목한 ‘통일리더캠프’ 참여, 통일교육 현장 취재,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개최되는 ‘기자단 여름캠프’ 등 다양한 참여와 체험활동으로 재미와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 기자단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즐거운 통일교육 활동을 통해 통일한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