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여기스터디(대표:정성균)는 교육부 산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최초로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www.yeogicyber.co.kr) 사이트에 대한 웹 접근성 우수 인증마크(WA인증)를 획득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웹 접근성이란 모든 사람이 불편 없이 해당 사이트의 컨텐츠를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WA인증마크는 2007년 2월부터 부여되기 시작한 국내 최초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이며, 2014년부터는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따라 교육기관은 모두 웹 접근성을 준수해야만 한다. 이를 바탕으로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 교육기관 최초로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한 결과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11일에 2학기 개강을 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2급), 아동학(보육교사2급),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심리학, 청소년학, 광고학, 법학, 부동산학, 교양과목 등에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