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대한화장품협회는 전력위기를 극복하고 정부의 에너지절약 시책에 적극적으로 호응하기 위해 ‘에너지절약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2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전달했다. 결의에 동참한 회사는 금비화장품, 소망화장품, 스킨푸드, 아모레퍼시픽 등 8개사로 국내 화장품시장의 65%를 점유하고 있다.
결의문은 판매사업장에서 문 열고 냉방영업하지 않도록 판매사업자에 대한 교육과 홍보, 에너지절약이 적절히 시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인 점검과 지도, 출입문을 자동문 또는 미닫이문으로 교체할 것을 판매사업자에게 적극 권장하는 내용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문열고 냉방영업 하는 대표적인 업종인 화장품업계가 에너지 과소비 문화를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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