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웨딩 고형근 대표】 결혼식, 혼수장만, 신혼여행 등 웨딩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딩컨설팅업체들의 ‘바가지 상술’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준비해야 할 것이 한 두 개가 아닌 결혼준비과정에서 몇몇 웨딩컨설팅업체들은 결혼상품에 대한 철저한 검증도 없이 친절함과 싼값을 앞세워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디자인웨딩(www.designwedding.net, 대표 고형근)은 혼수품에 대한 가격정찰제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저렴한 가격 대비 우수한 웨딩토탈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비 신랑·신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웨딩컨설팅업체로는 최초로 웨딩페어를 개최해 업계 입지를 다져온 디자인웨딩은 상견례부터 혼수, 결혼식, 신혼여행에 이르는 결혼 전 과정을 원스톱서비스로 제공, 고객의 발품을 줄이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한 합리적 서비스를 구현했다.
웨딩프로페셔널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교육받은 40여명의 숙련된 전문웨딩플래너가 고객 라이프별 일대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순 웨딩상품을 파는 것에 목적을 두지 않고 예비부부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하여 ‘가장 행복한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혼수전문몰 ‘한예관’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의 혼수용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가격정찰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격불신을 말끔히 해소했다.
디자인웨딩이 자랑하는 고객관리시스템‘행복CRM’은 예기치 않은 사고로 담당 웨딩플래너가 변경될 만약의 사고에 대비, 결혼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고객정보가 체계화되어 있으며 기존 히스토리를 통해 곧바로 고객케어를 할 수 있는 장치다.
더불어 정신없이 바쁜 결혼 본식에도 결혼사진과 촬영영상, 폐백, 웨딩카 등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투입,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며 결혼식 전·후의 모든 과정을 관리한다.
여기에 디자인웨딩은 결혼을 일회성 서비스로 간주하고 가벼이 치부하는 일부 웨딩컨설팅업체들과 달리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 이상을 사후관리하며 중간검수과정을 통해 고객을 대하는 웨딩플래너의 의무를 일관되게 이행하고 있다.
디자인웨딩의 고형근 대표는 “행복한 결혼준비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지키고, 깨끗한 웨딩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며 “진심으로 미소짓고 꼼꼼히 체크하여 센스있게 다가서고 부지런히 움직여 고객과 웨딩플래너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결혼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대한민국 웨딩컨설팅 수준은 세계 최고”라며 “충분한 서비스 인력을 투입하여 중국진출을 꾀하고 세계를 감동하게 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소신을 드러냈다.
한편, 디자인웨딩 고형근 대표는 합리적인 가격 정찰제 실시와 일대일 고객맞춤형 웨딩서비스 제공에 헌신하고 고객만족 강화와 웨딩컨설팅산업 발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박미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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