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균희 기자] 최근 한미 FTA의 미 의회 비준안 제출과 관련해 미국측이 자동차 문제를 적극 제기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한데,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대미 자동차 수출액과 수입액은 얼마나 될까?
글로벌산업통계에서 수출액과 수입액을 각각 클릭하고 상대국을 미국으로 설정하면 궁금증이 바로 해결.
이처럼 지식경제부와 산업연구원은 산업통계를 누구나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산업통계분석시스템(ISTANS)을 전면 개편했다.
산업통계분석시스템(ISTANS)은 정부, 기업, 학계, 학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미시적 산업통계의 통합검색,분석이 가능한 원스톱(One-stop) 산업통계 DB사이트다.
주요 산업통계 지표에 대한 국가간․산업간 비교, 개별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을 ISTANS 사이트에서 2~3번의 클릭만으로 파악이 가능하다. 또 기존 통계사이트에는 없는 무역특화지수 같은 다양한 통계를 간편하게 검색 가능하고, 여러 사이트에 산재해 있는 경제지표를 종합 수록했다.
지식경제와 산업연구원은 앞으로도 신성장동력산업, 융합산업 등 새로운 산업에 대한 통계 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고 주요 신흥국 통계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STANS(www.istans.or.kr)는 접속, 회원가입(무료)을 하면 누구나 산업통계자료를 검색․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