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장민서 기자]국립재활원은 오는 24일(목) 13시 30분 국립재활원 대강당에서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부간 심리적·성적 문제의 해결방안’을 주제로 제11회 성재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장애인 부부들의 성적인 문제 뿐 아니라,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부부간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부부의 심리적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주제로 부부의 스트레스 및 갈등을 관리하는 방법을 듣고 장애인 부부의 실제적인 상담 사례를 통하여 부부의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본다.
2부에서는 ‘부부의 성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주제로 성문제에 대한 인지치료와 의학적인 개입방법을 소개한다. 더불어, 국립재활원에서 제작한 교육 동영상을 통해 실제 장애인 부부의 성재활 사례, 부부간의 행복한 성을 만들어나가는 비법이 소개된다. 이 비법은 장애인 부부를 포함해 비장애인 부부에게도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재활원 홈페이지(www.nrc.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