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도는 2018년도 양성평등기금 사업 지원을 위해 도내 여성관련 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신청 받는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인권보호와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모사업이다.
접수는 11월 27일부터 12월 15일까지다. 총 사업비는 2억원으로 사업당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사업은 성 주류화와 양성평등 촉진, 여성복지와 권익증진, 여성의 능력개발과 인재양성, 다문화와 가족기능 증진, 여성단체 활동지원, 기타 양성평등을 위한 사업 6개 분야로 원하는 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기준 강원도에 소재하는 여성단체·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신청은 도청 홈페이지(http://www.provin.gangwon.kr)에 첨부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여성가족청소년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원도청 여성청소년과 김완기 여성정책담당관은 “이번 공모는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됨에 따라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한 달 가량 앞당겨 실시한다. 신규 단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기간도 일주일 연장해 추진하기로 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