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화천군 관내 화천군자원봉사센터에 의하면 ‘육군 제7보병사단’이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관하는 제20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오는 20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을 갖는다고 15일 밝혔다.
육군 제7보병사단은 지난 1949년 6월에 창설되어 64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사단으로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험준한 산학지형의 GOP경계를 담당하고 있다. 이 부대는 2010년도부터 전 장병들이 지역의 이웃을 위해 1%를 자원봉사 활동과 나눔 운동 참여를 통해 기부해 왔다.
지난 제20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는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즐겨요 자원봉사! 함께 가요, 행복코리아! ”라는 주제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따뜻한 나눔과 베풂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지역 사회 통합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간 저소득층 학생 학습지도, 어르신 무료급식소 배식활동, 시설어르신 목욕봉사, 헌혈활동, 환경정화활동, 환경위해식물 퇴치활동, 집수리활동 등 감찰부 봉사단 외 50개 대대 5,732명의 군 장병들이 참여해 매주 토요일 칠성부대 페스티벌 활동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