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홍천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팔로를 직접 나서고 있다. 군은 자매결연기관을 통해‘홍천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직거래행사’를 지난 성남시에 이어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가든파이브라이프(서울 송파구 위치)에서 대대적으로 개최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0년 10월 5일 농·특산물 직거래와 홍보를 위해 가든파이브라이프와 자매결연 을 통해 직거래 행사 등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홍천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는 홍천군에서 주관하고 가든파이브라이프에서 후원을 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홍천쌀, 늘푸름 홍천한우, 홍천찰옥수수, 6년근 홍천인삼, 홍천잣, 홍천단호박 등 홍천을 대표하는 명품을 비롯해 곡물, 채소류, 건강식품류, 가공식품 등 25여 농가와 업체 등이 총 참여해 대대적인 홍보와 직거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가든파이브라이프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홍천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물을 우편으로 수령하는 조건으로 행운권 응모 시 추첨해 홍천에서 나는 우수 농·특산물(인삼, 잣, 단호박 등)을 택배로 배송하는 등 행사장에서 평생 고객 확보를 위한‘인적네트워크 구축 행운권 추첨 행사’를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홍천군청 농정축산과 유통담당 엄영선 담당관은 “자매결연 기관을 축으로 하는 직거래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며“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홍천의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직거래 하는데 총력을 펼쳐 농가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