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청사관리소(소장 박재혁)는 정부청사 방문고객과 입주부처 공무원들을 위한 행정지원 서비스 향상의 일환으로 정보화시대에 걸 맞는 통화연결음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화 시험을 거쳐 오는 6월 1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정부청사를 방문하는 국민에게 정책 캠페인, 기관홍보 및 음악 등을 송출해 줌으로서 정부의 새로운 이미지 창출과 국민이 공감하는 국정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며 회의, 출장 등 담당자 부재시 이석사유를 안내하거나 메시지를 남겨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음성사서함(Voice Mail System)서비스를 6월중에 시행하면 업무효율 증대와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제고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부청사관리소에서는 전화번호를 찾지 않고 통화상대방의 부서와 이름 발성만으로 자동 연결되는 음성인식 자동교환서비스를 내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 후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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