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한국어 교육 교원 한 자리에..연수회 개최

이한별

| 2023-08-07 10:01:03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7일부터 10일까지..250여명 참가 2023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포스터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가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한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는 세종학당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어 교육자들을 격려하고 최신 교수법 등 전문성 제공을 위한 연수회다.

이번 대회는 엔데믹 이후 4년 만에 해외 한국어 교육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면으로 개최된다. 전 세계 세종학당 한국어 교원, 학당운영 관계자, 2023년 신규 세종학당 지정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모인다.

대회 전체 기간 동안 메타버스 세종학당 캠퍼스와 게임형 학습 콘텐츠 등을 체험할 수 있어 교원들이 첨단 매체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환경에 미리 적응하고 현장에서 빠르게 적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재단 이해영 이사장은 "전 세계 한국어·한국문화가 단순 흥밋거리나 학습재료를 넘어 외국인들이 나라 밖 세상과 소통하는 도구이자 꿈을 실현하는 도구가 된 변화의 중심에 한국어 교육자들이 있다"며 "재단은 다가오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고 미래 매체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을 견인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