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의 남성 수제화 출시, 소비자 만족 극대화

전해원

| 2014-01-28 09:13:11

수아르떼 이상진 대표

【수아르떼 이상진 대표】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럽의 수제화는 단순 구두로서의 인식을 넘어 오랜 노하우를 지닌 장인들의 손끝에서 탄생한 하나의 명품으로 인정받는다.

유럽 수제화 장인들이 그에 걸맞은 사회적 대우를 받고 제작기술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있는 반면, 국내에서는 ‘기술자=3D 종사자’로 바라보는 일각의 부정적 시각으로 하여금 고급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 창출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다년간의 제작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수제화 기술자를 영입하여 고객 맞춤형 남성 수제화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는 수아르떼(대표 이상진, www.suarte.co.kr)가 제시하는 국내 핸드메이드 제품 산업의 신 패러다임이 눈길을 끈다.

오늘날의 남성 전문 수제화 브랜드 ‘수아르떼’는 이태리 프리미엄급 소재를 고집하여 수제화 품질력 향상에 주안점을 둔 덕에 탄생할 수 있었다.

유럽 명품 브랜드에 밀리지 않는 명품 수제화를 제작하기 위해 값싸고 질 낮은 소재로 원가절감을 하기 보단 제대로 된 수제화를 만들기 위해 품질향상에 역점을 둔 것이다.

또 세계적인 희소 장인공법으로 알려진 가죽염색 기법 ‘파티나기법’을 도입해 수제화의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구두를 원하는 남성들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수제화 제작과정을 공개할 정도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공정 과정을 자랑하고 있는 수아르떼는 국내 수제화 시장의 가능성을 단편적으로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이상진 대표는 “현재 국내 제조기술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만큼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며 “국내에서는 핸드메이드의 기술적 가치평가를 낯설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높은 기술적 가치가 그에 맞는 평가를 받길 바라는 시대가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