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산림청은 오는 6월 1일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하늘숲길 걷기축제는 명품숲길로 지정된 강원도 정선군 '하늘숲길'에서 개최된다.
하늘숲길은 해발 1300미터에서 즐기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트레킹 코스로 건강코스(9.2km), 가족코스(7.0km), 야생화코스(7.0km)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로 조성돼 있다.
구간별로 마술쇼, 페이스페인팅, 숲 속 음악회 그리고 나무오르기 체험활동인 트리클라이밍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숲길을 사랑하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하이원리조트 객실 할인, 워터월드 입장권 할인, 곤돌라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과 함께 현장에서 간식과 점심 도시락 등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5월 9일부터 22일까지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참가인원은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하며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코스 완주자 수 만큼 묘목을 기증해 국민들이 쉴 수 있는 숲으로 조성하는 등 더욱 의미있는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