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유진(20세, 여) 씨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2012아시아문화주간’에 참석할 계획이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직접 갈 수 없게 됐다. 그렇지만 그녀는 걱정이 없다.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2012아시아문화주간’ 현장 소식과 블로그에 그날그날 올라오는 행사 현장 취재물과 관련 인물 인터뷰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외 문화예술인이 말하는 그들과 문화에 관한 이야기, 50인 릴레이 인터뷰
문화체육관광부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2012 아시아문화주간을 맞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아시아문화주간의 생생한 현장을 담고 아시아문화주간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http://blog.naver.com/cultureasia)에서는 아시아문화주간 행사가 있는 8월 한 달 동안 ‘아시아의 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 관계자 50인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8월 6일부터 매일 1명의 인터뷰가 게시되고 있는데, 이이남 미디어 아티스트, 아시아 전통실내악단 최상화 예술감독, 한호 설치미술작가, 김종현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 조셉 빅토르 곤잘레스 아시아 무용위원회 공동위원장 등의 인터뷰가 실렸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는 이외에도 우쿨렐레를 연주하는 이병훈 감독, 이달우 디자이너, 최진성 감독, 이상우 영화감독, 밴드 톡식, 밴드 장미여관 등의 인터뷰 기사들을 실어왔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는 인물 인터뷰 외에도 문화 행사, 문화 리뷰 등의 다양한 볼거리들을 담고 있다.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고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페이스북(http://facebook.com/cultureasia2023)은 아시아문화주간 동안 현장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담는다. 또한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아시아문화주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에 게시된 아시아 전통악기가 그려진 지도 중 들어보고 싶은 관심 악기에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하여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