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윤용 기자]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는 2012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의 일환으로 대학생 및 모델 지망생을 대상으로 한 신인모델 선발 Contest를 개최한다. 신인모델 선발 Contest 참가 신청은 10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 모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 2차 오디션을 거쳐 치러질 예정이다.
신인모델 Contest를 통과한 최종 신인모델은 내년 1월에 열리는 2012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아시아신인모델대회 한국대표로 참가하며, 최고의 신인모델 남녀 각 1명에게는 2012 신인모델의 타이틀과 시상이 주어진다. 또한 최종 선발된 신인모델들에게는 모델활동에 있어 다양한 기회가 주어져 모델 지망생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절호의 기회다.
이 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아시아 각 국에서 자체 대표 선발을 진행 한다. 6월 몽골대회가 완료 되었으며, 베트남, 캄보디아 (10.26), 중국(11.3) 말레이시아(11.17) 에서 열리며, 한국모델협회 회장 이하 심사위원이 직접 참석하여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 모델, 패션뿐만 아니라 한국의 이미용 뷰티분야의 참여와 활성화를 위해 Korea 美 Festival을 개최한다. 모든 산업분야가 참석하여 하루 종일 의류, 액서사리, 헤어, 메이크업, 바디페인팅, 등 다양한 쇼가 열려 말 그대로 축제의 장이 이루어진다.
한편, 올해로 벌써 7회를 맞는 2012년 아시아모델상 시상식은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한 모델상 시상식으로 아시아 모델들의 위상을 제고하고 아시아 모델들의 화합과 교류를 위해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싱가폴,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몽골 등 14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최대의 모델관련 행사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