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최고의 MICE(국제회의·전시회 등 비즈니스 이벤트) 메카로 도약을 위한 한국 MICE업계 협의체가 구성된다. 컨벤션, 전시, 호텔, 쇼핑, 관광 등 MICE업계 총괄 네트워크인 ‘한국 MICE육성협의회(KOREA MICE Alliance)’가 18일에 출범한다.
동 협의회에는 코리아컨벤션뷰로, 한국일반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특1급호텔, 롯데백화점·면세점, 파라다이스 카지노, 한국컨벤션학회 등 MICE·관광·호텔·쇼핑관련 50여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출범을 통해 컨벤션과 전시, MICE와 관광업계간 협력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MICE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마케팅 전략, 주요 MICE의 성공적인 유치·개최를 위한 업계 협력방안 등 주요현안이 논의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조현재 관광산업국장은 “싱가포르, 일본 등 주요 경쟁국은 민․관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해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MICE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KOREA MICE Alliance 출범은 신성장동력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업계상생(Win-Win) 전략마련의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수진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