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19일부터 오는 11월16일까지 제2회 110콜센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정부민원을 전화로 안내·상담해주는 110콜센터는 '07년 5월 개통이래 그동안 380여만콜 , 하루 평균 6,300여건의 전화를 통해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궁금증이나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있으며 이번 UCC 공모전은 '국민소통 만사형통 - 전국 어디서나 110으로 통(通)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동영상과 그래픽, 스토리(수필, 편지, 110콜센터 6행시 등)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110콜센터에서 상담했던 내용이나 에피소드, 바라는 점, 내가 지은 110콜센터의 별명 등 자유로운 소재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여러 작품을 중복 출품할 수도 있다.
동영상은 애니메이션, 광고영상, 뮤직비디오 등 형식에 상관없이 5분 이내 (640x480 픽셀 이상, avi, wmv, mpeg, asf)로 제작하면 되고 그래픽은 만화, 포스터, 캐릭터, 일러스트, 사진 등 자유롭게 표현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스토리는 분량에 제한은 없으나 한글 2007 파일로 작성해야 한다.
단, 그래픽 분야 응모작은 인터넷 접수신청 후 작품과 접수확인증을 출력해 서울 서대문구 권익위에 있는 110콜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서울시 서대문구 의주로81 임광빌딩 신관 1층 110콜센터)으로도 접수시켜야 한다.
동영상과 그래픽 분야는 대상 각 1명(상금 100만원), 우수상 각 2명(상금 70만원), 장려상 각 5명(상금 30만원)을 선정하며 스토리 분야는 대상 1명(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상금 30만원), 장려상 5명(상금 10만원)을 선정한다. 각 분야별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권익위 위원장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110홈페이지(www.110.go.kr)와 권익위 블로그(http://blog.daum.net/loveacrc)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110콜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며 전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으로 전화하면 자동응답(ARS) 아닌 110전문상담사의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다. 휴대전화 문자메시지(국번 없이 110) 상담과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상담 및 답변을 하는 인터넷 예약상담(www.110.go.kr)도 가능하다.
김원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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