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이용 경험 공유..이용수기·캐릭터 공모전
김애영
| 2025-03-23 22:32:15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수기‧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양육공백이 발생한 경우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모전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와 가족, 아이돌보미와 사업 담당자의 경험과 재능을 공유해 보다 많은 가정에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공모전은 ‘이용수기’ 부문과 ‘홍보 캐릭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서비스 이용 가족, 아이돌보미 및 아이돌봄센터 종사자가 참여할 수 있다.
‘이용수기’ 부문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경험이나 돌봄 활동 소감 등을 수필, 편지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홍보 캐릭터’ 부문은 아이돌봄서비스의 홍보에 활용 가능한 캐릭터를 직접 그려서 제출해야 한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한 아동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수기부문은 대상 3점·우수상 9점·장려상 12점을, 홍보캐릭터 부문은 대상 1점·우수상 2점·장려상 5점을 선정해 오는 6월 발표한다. 부상으로 최대 50만원의 상품권도 준다. 시상은 연말에 개최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는 3월 24부터 5월 19일까지 공모전 누리집(https://gongmo.ecomidolbom.or.kr)에서 응모하면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