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기류 사고 예방.."좌석벨트 착용하세요"
정명웅
| 2024-12-24 12:02:07
[시사투데이 정명웅 기자] 국토교통부는 여행객이 많은 연말연시를 고려해 이달 25일부터 내년 2월 2일까지 난기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좌석벨트 착용 집중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난기류 사고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비행 중 난기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국토부는 최근 기후변화로 예측이 어려운 난기류 발생이 잦아짐에 따라 피해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상시 좌석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의견에 따라 집중적인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은 난기류로 인한 위험과 좌석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공익광고, 캠페인송, 유튜브 라이브 영상, 현장 이벤트, 도로전광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익광고는 전국 주요 공항, KTX, 공항철도 등을 포함한 대중교통 시설 및 공공기관을 통해 일제히 홍보할 예정이다. 배우 김광규와 걸그룹 클라씨(CLASS:y)가 함께 공익광고와 캠페인송에 참여해 비행 중 좌석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알린다.
공항진입 민간유료도로와 고속도로, 국도 등 도로전광표지(VMS)에서는 “나를 지키는 시간 1초, 좌석벨트를 착용하세요” 메세지를 통해 좌석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이와 함께 “예고 없이 찾아오는 난기류!!를 아시나요?” 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QR코드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을 발송한다.
국토부 주종완 항공정책실장은 "좌석에 앉아 있는 동안 좌석벨트를 착용하는 것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다. 비행중 난기류 피해예방과 승객안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