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과 함께하는 치아건강 페스티벌, 전국에서 열려

이혜선

| 2013-05-31 09:40:35

‘치아건강은 당신의 미래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대국민 구강보건 홍보 캠페인

시사투데이 이혜선 기자] 보건복지부는 오는 6월 9일 ‘구강 보건의 날’을 맞아 ‘치아건강은 당신의 미래에게 주는 선물입니’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대국민 홍보캠페인과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를 전국 각지에서 개최한다. 앞서 4일 ‘2013 구강 보건의 날 기념식’ 행사는 국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숨은 유공자(28명)과 아동 바른양치 실천 공모전 시상자(2명)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하나인 ‘아동 바른양치 실천 공모전’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잘 길들여 놓은 구강관리 생활습관이 평생치아건강관리의 출발점이라는 인식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2일에는 올해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치과관련 단체와 공공기관이 상호 협력해 한강시민공원 잠실트렉경기장에서 바른 양치방법 교육, 칫솔 바꾸기 행사․구내세균관찰, 무료 구강건강검진 등 다양한 구강보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복지부 관계자는 “구강건강체험, 치아사랑 연극 등 전국 각지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구강보건 주간행사가 개최될 것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질환에 대한 예방이 치료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