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전문성 극대화, 선진 의료서비스 실현
박미라
| 2013-05-31 08:58:59
【라인업치과 홍훈표 대표원장】유명 연예인들의 동안수술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양악수술은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과 같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위아래 턱뼈를 절개하여 재배치하는 고난도의 수술이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인 라인업치과 홍훈표 대표원장은 환자 구강구조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양악수술에 따른 부작용의 폐해를 막고, 치료와 미용을 동시에 고려한 수술로 환자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왔다.
홍 원장은 부산지역 보기 드문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양악수술센터’를 운영, 턱의 부정교합으로 인한 기본적인 기능을 치료하는 것 외에도 환자들의 상처받은 마음과 콤플렉스를 해소하며 ‘마음이 치유되는 병원’으로 자리 잡았다.
상담-진단-수술-케어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환자가 원하는 무조건적인 ‘美’보다는 심미적·기능적 부분을 함께 고려한 수술에 주안점을 두는 것도 환자의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환자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먼저 고심한다”는 홍 원장은 적절하고 이상적인 치료계획을 세우고, 수술 전 ‘모의수술’과 ‘모형수술’ 과정을 거쳐 수술결과를 예측하고, 양악수술에 따른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주력한다.
이에 수술 전 턱 뼈의 모양과 두께, 비대칭 등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 3D CT 등 최신의 장비를 도입하고, 얼굴뼈 및 연조직의 변화를 예측하는 3차원 스캔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 맞는 적절하고 안전한 수술계획을 세운다.
특히 마취과 전문의와 공조하여 시술과 마취를 각각 분담하고 있으며, 출혈이 많은 양악수술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마취와 상태 체크를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이렇듯 양악수술의 안전성 확대로 환자의 수술 후 만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는 홍 원장은 24시간 전담 간호, 수술 후 부기 관리, 집까지 바래다주는 드롭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