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 고용확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윤지 기자

journalist-lee@daum.net | 2025-09-01 18:52:04

국민 의견 반영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 공모..10월 15일까지

[시사투데이 = 이윤지 기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25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이 오는 10월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고용을 확대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기존 텍스트 형식 외에도 영상이나 이미지 형식으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도록 방식이 변경됐다. 이는 참가자들이 보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

4차 산업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아이디어에는 가점을 부여해 해당 분야의 장애인 고용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더욱 적극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또는 신규 직무 개발과 관련된 주제를 바탕으로 사업 아이템 및 실행 계획을 작성해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keadidea.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심사 결과는 10월 27일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 1팀, 상금 200만원), 공단 이사장상(우수상 2팀, 각 100만원 / 장려상 3팀,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