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21일 (일) 1:10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이색 news > bad news
 
ㆍSNS영상 속 전남 함평군청 앞 1인 시위자 폭행·협박한 40대男 구속  [2019-06-14 18:20:47]
 
  1인 시위를 하던 남성이 폭행 당하는 모습을 목격하고도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고 지나치는 듯한 경찰의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강력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13일 제기됐다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전남 함평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남성이 폭행을 당하는 모습을 목격하고도 적절한 조치를 하지않고 지나치는 경찰의 영상이 공개돼 논란인 가운데, 시위자를 수차례 때린 40대 남성이 결국 구속됐다.

 

전남 함평경찰서는 14일 1인 시위자를 수차례 때리고 협박한 혐의(상해 등)로 A(40)씨가 구속됐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1일 오후 12시49분께 함평군 함평읍 함평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B(39)씨를 주먹으로 때리고 "죽이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B씨가 피켓을 통해 건설사 사장의 이름을 거론하고 비하해 순간적으로 화가나 때렸다"고 밝혔다.

 

피해자의 손을 잡고 자신의 얼굴을 때려 쌍방폭행으로 만들려고 했던 행동에 대해서는 "당시 흥분한 상태여서 기억이 안난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씨가 제출한 영상을 통해 A씨의 행동이 쌍방폭행으로 사건을 만들려고 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이에 앞서 골프장 건설 찬성 측 사람을 폭행해 형사처벌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폭력조직에 가담했을 가능성도 제기됨에 따라 이 부분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건이 발생한 직후인 지난 1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00군청 앞에서 시민을 무참히 폭행한 조직 폭력배의 엄정한 처벌을 촉구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고 이날 2만7606명(6시12분 기준)이 동의했다.

 

또 함평경찰서도 '함평 경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관련자에 대한 수사를 신속히 진행해 엄정하게 사법 조치하겠다"면서 "당시 사복 경찰관 1명이 현장 상황을 확인한 뒤 정보관과 강력팀 형사들이 출동해 필요한 조치를 취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다만 현장에 있던 경찰관(사복)이 경고나 제지 등 적극적인 조치를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책을 강구하겠"고 덧붙였다. 


[2019-06-14 18:20:47]
이전글 어린이집 앞에서 손도끼 2개 휘둘러 3명 다치게한 40..
다음글 교회세습 반대 집회현장서 흉기 휘두른 전 한나라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