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변신 로봇이라는 놀라운 상상력에 차원이 다른 액션, 놀라운 재미로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트랜스포머> 시리즈가 2023년 한층 진화된 변신을 선보일 신작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으로 돌아온다.
2007년 처음 선을 보인 <트랜스포머>는 자동차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획기적인 볼거리, 속도감 넘치면서 스케일까지 갖춘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전에 없던 짜릿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며 744만 관객을 동원, 당시 역대 외화 최고의 흥행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후 다섯 편의 <트랜스포머> 시리즈, 그리고 인기 캐릭터 범블비를 주인공으로 선보였던 스핀오프 <범블비>에 이르기까지 총 여섯 편으로 국내 총 관객수 3,218만 명, 전 세계 무려 48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트랜스포머>는 명실상부 레전드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했다.
제목만으로 모두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2023년 신작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은 강력한 빌런의 등장에 맞서 오토봇과 맥시멀이 힘을 합쳐 펼치는 거대한 전투를 그린 영화다. 전 세계 관객들을 흥분케 했던 변신 로봇 군단은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을 통해 한층 진화된 활약을 선보일 것이다. 16년간 시리즈를 이끌어 온 오토봇은 감성을 더한 클래식카 비주얼로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변신과 강력한 성능, 화려한 액션으로 새로움을 안겨줄 것이다.
그리고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원작 시리즈 ‘비스트 워즈’의 동물형 로봇 맥시멀의 합류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세계관을 보다 확장한 것은 물론 오토봇-맥시멀 군단의 연합을 통해 전에 보지 못했던 역대급 전투를 완성해냈다. 여기에 뉴욕과 마추픽추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스케일과 1994년을 배경으로 당시를 풍미했던 레트로 힙합 스타일이 더해진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은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은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주목받은 신예 감독과 개성 넘치면서도 트렌디한 매력을 갖춘 실력파 배우들로 완벽한 세대교체를 이끌어낸 한편, 16년간 시리즈와 함께 해온 드림팀 제작진이 기획 총괄을 이어가며 시리즈의 정체성을 뒷받침해 팬들의 기대를 더욱 높인다.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한 스티븐 케이플 주니어 감독은 1994년 뉴욕을 배경으로 90년대 힙합 음악을 활용해 트렌디한 감성을 끌어올리는 한편 다양한 로봇 군단의 액션을 파워풀하게 그려냈다.
그리고 마블 시리즈 <아이언하트>에 캐스팅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앤서니 라모스가 ‘노아’ 역으로, 뉴페이스 도미니크 피시백이 ‘엘레나’ 역을 맡아 개성 넘치는 에너지를 불어넣는 동시에 로봇 군단들과 예측할 수 없는 케미스트리를 완성해냈다. 여기에 명실상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감독이자 제작자 스티븐 스필버그를 비롯 <트랜스포머> 1편부터 시작해 총 다섯 편의 시리즈를 연출한 마이클 베이 감독과 <트랜스포머>, <지.아이.조> 시리즈 등을 책임져온 제작자 로렌조 디 보나벤츄라가 의기투합해 한층 완성도 높은 ‘트랜스포머’만의 볼거리와 재미를 예고한다.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중심을 이끄는 로봇 군단의 목소리 연기 또한 각 캐릭터에 완벽히 부합한 실력파 캐스트로 몰입도를 높였다.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전설적인 캐릭터 ‘옵티머스 프라임’의 오리지널 보이스 피터 컬런이 변함없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반가움을 더하며, 맥시멀 군단의 리더 ‘옵티머스 프라이멀’은 <헬보이>, <퍼시픽 림>에 등에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론 펄먼이 맡아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
자기 복제 능력으로 새로운 액션을 선보일 ‘미라지’ 역은 SNL의 간판 배우 피터 데이비슨이 맡아 유쾌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맥시멀 군단의 새로운 캐릭터 ‘에어레이저’ 역에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를 통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세계적인 배우 양자경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우아하면서도 파워풀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렇듯 탁월한 완성도를 보장하는 오리지널 멤버와 색다른 에너지를 불어넣을 뉴페이스 멤버들의 만남이 이끌어낼 강력한 시너지는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개봉은 오는 6월 6일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