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윤용 기자]한류 원조 '겨울연가' 주제가 작곡 및 '프라하의 연인' 주제가 '단 하나의 사랑'을 직접 부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곡가 겸 가수 유해준이 지난 21일(수) 정오 tvN '미친사랑' OST '비울 수 없는 사랑'을 직접 작사, 작곡 및 그의 목소리로 담은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유해준이 작사 작곡한 '비울수 없는 사랑'은 감성적인 멜로디가 풍부하게 담긴 발라드 장르로 이전에 들을 수 없었던 허스키한 창법으로 한층 진한 감동을 주고 있다.
유해준은 그 동안 작곡하는 드라마 OST 작품에는 영락없이 영상미에 100% 적합한 화성 설정과 가슴에 와닿은 가사와 이에 맞는 멜로디 조합을 이룬 바 있다. 특히 '비울수 없는 사랑'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가사도 일품이다.
미친사랑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참여한 작품마다 히트를 이뤄온 유해준 작곡가의 소울틱한 보이스가 일품인 신작 '비울수 없는 사랑'은 더위에 무뎌진 감성을 다시금 촉촉하게 살려줄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 이라며, "지난 21일부터 공개되는 OST에 많은 관심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유해준은 몇년 마다 한 번씩 드라마 OST에서 노래한 그의 음악들이 빠짐없이 대중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