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 박미라 기자] (주)티켓몰/홈쇼핑다모아 홍민영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서대문 독립관 대강당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기념 대한민국 경로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 부문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사)한국효도회가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효와 인성, 사회봉사 정신을 실천한 인물들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홍민영 대표는 “광복 8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에 경기도지사 사회봉사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는 진정한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홍 대표는 그동안의 경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적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수상은 홍 대표가 기업 경영에서 나아가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 온 노력의 결실로 해석된다.

해병대 장교 출신인 홍 대표는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 능력으로 (주)티켓몰/홈쇼핑다모아를 성장시킨 자수성가형 인물로서 현재 대한민국 해병대 사관총동문회 부회장 및 해병대 고양시 전우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왔던 일련의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 헌신적 봉사와 인성 리더십이 공인된 결과로 평가된다.
홍 대표는 “사회봉사 부문 경기도지사상을 계기 삼아 더욱 겸손한 마음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경영인이자 봉사인으로 나아가겠다”고 다시 한 번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홍 대표는 한양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그간 ▲대한민국 신지식인(제13회) ▲대한민국 대한명인(제20-600호)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2019) ▲대한민국 성공대상(2018) ▲대한민국 CEO 독서대상(2014) ▲신지식인 경영대상(2017)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2023) ▲한양대학교 총장 공로상 ▲대한민국 효행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2025)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는 이찬구 박사, 조병현 박사, 심백강 교수, 박창보 교수등 사회 저명 인사가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