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도서관 가면 선물이..'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

이선아

| 2025-03-24 09:06:38

방문 인증·전국 80개 도서관 현장 활동 수행 등 진행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 이미지

[시사투데이 이선아 기자] 전 국민의 도서관 이용을 촉진하는 캠페인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도서관위원회와 다음달 열리는 ‘2025년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22일부터 4월 1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선 캠페인 기간에 도서관 방문 인증 행사가 진행한다. 행사 참여는 매주 ‘도서관의 날, 도서관주간’ 공식 누리집(libraryday.kr)과 블로그(blog.naver.com/412libraryday)에서 공개하는 새로운 방문 인증 내용을 수행한 후 개인 누리소통망에 인증 사진을 올리고 ‘네이버폼’으로 인증하면 된다.

내달 18일까지 총 4번의 인증 행사를 모두 완료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전자책 리더기 외 선물을 증정한다.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주간'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전국 80개 도서관에서 도서관 활동(미션) 등을 수행하는 현장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면 ‘도서관의 날’ 기념품을 증정한다.

문체부 송윤석 지역문화정책관은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을 통해 도서관이 일상 속 즐겁고 설레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