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재에프에스…세상에서 가장 쉬운 요리, ‘아빠식당’ 밀키트 인기
이윤재
| 2024-08-30 08:27:3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굳이 식당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손 쉽게 훌륭한 요리가 가능한 ‘밀키트(간편조리세트)’ 산업이 연평균 81.8%의 성장률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1인 가구·맞벌이 가정 증가, 코로나19 팬데믹(외식감소), 소비불황 등 다양한 이유가 가중돼 2018년 345억원 규모였던 밀키트시장은 지난해 기준 3800억원을 달성하며, 100배 이상 폭발적으로 커졌다.
바로 이점에 주목한 (주)호재에프에스(대표 조정현, www.hojaefs.com)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요리, 요린이도 뚝딱 만들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를 캐치프레이즈 삼아 끊임없는 R&D(연구개발)에 집중하며, 차세대 밀키트산업을 이끌어 갈 히든챔피언으로 떠올랐다.
조정현 대표는 “양식 요리 자격증 취득과 함께 ‘요리사’로 활동한 이후 식품·기획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직접 생산한 간편요리를 선사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며 “그간 현장에서 체득한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결집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개발에 집중해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실제로 호재에프에스는 2018년 설립 이래 밀키트 제품 기획부터 브랜딩-디자인-라이브커머스-공장소싱-판매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도입하며, 탄탄한 기업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이렇게 탄생한 밀키트 브랜드 ‘아빠식당’은 닭곰탕·족발·어묵탕 등의 주요메뉴를 필두로 디저트·축산가공식품·즉석탕류/찌개·신선수산·간편면류 등 약 50개의 제품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국내산 황기를 품은 ‘황기순살족발’은 업계 최초 소형포장형태로 출시하는 차별화를 선보였고, 높은 인기를 방증하듯 온라인커머스 누적판매량 500만개 돌파 및 판매채널(G마켓·카카오·옥션) 1위의 쾌거를 거뒀다.
여기에 또 하나의 야심작인 에어프라이어 전용식품 '맥닭(맥주에 빠진 닭)&맥족(맥주에 빠진 족발)'을 론칭해 3개월여 만에 약 5만개 판매, 누적 판매량 90만개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기세를 몰아 호재에프에스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자사 쇼핑몰 구축 ▲전 제품 SNS 콘텐츠 제작 ▲유명 인플루언서 중심 제품·쇼핑몰 렌트 플랫폼 기획 등의 신개념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중으로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나아가 호재에프에스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도 두 팔을 걷어붙이며, 매달 2개 이상 신메뉴 발굴 등이 포함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했고, 세계속의 K-푸드 열풍을 선도하겠다는 다부진 도전장을 던졌다.
호재에프에스의 진가는 사회공헌 활동에서도 빛을 발한다. 음식에 행복을 담는다는 ‘아빠식당’의 의미처럼 지난해 한부모가정 밀키트 지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제품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모범적인 나눔경영 실천에 소홀함이 없다.
그 결과 ▲제14회 G마켓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소상공인 부문 대상(2022)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2023) ▲경기도 중소기업 유공 표창(2024) 등의 뜻깊은 수상금자탑도 쌓았다.
조 대표는 “오늘날 회사 발전의 밑거름을 자처해준 임직원들과 합심해 건강한 식품 생태계 구현에 정진할 것”이라며 “소비자-유통사-생산자 모두가 상생하는 행복한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되새겼다.
한편 (주)호재에프에스 조정현 대표이사는 풍부한 전문성을 바탕에 둔 간편식 밀키트 브랜드 ‘아빠식당’ 개발에 정진하고,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한 간편 조리법 제공과 고품질 제품생산에 앞장서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이끌며, 국내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및 기업의 올바른 사회적 책임 실천에 기여한 공로로 ‘2024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