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학교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소개"..공모전 개최

이한별

| 2024-05-30 10:01:40

온라인 홍보·우수 사례집 발간해 성과 공유 2024 농어촌 참좋은 학교 공모전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농어촌 작은 학교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소개해 주세요"

교육부는 '2024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을 31일부터 7월 1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은 농어촌 소규모 학교가 지역 특성에 맞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지속 가능한 농어촌 학교를 구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선정된 경북 청송 파천초등학교의 경우 학생, 학부모, 교원, 주민이 참여해 교육과정을 기획해 눈길을 끌었다. 사계절 학기제 편성 및 체험 주간 운영과 함께 학생과 교사가 팀이 되어 함께 배울 거리를 찾는 '우리가 만드는 배움'을 운영했다.

올해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면이나 도서 벽지 지역에 소재한 초‧중‧고 학교는 중앙농어촌교육지원센터 전자우편(korec@kongju.ac.kr)으로 사례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학교에는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온라인 홍보, 우수 사례집 발간 등을 통해 농어촌 학교의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김천홍 교육복지돌봄지원국장은 "농어촌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한 우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농어촌 학교 운영 사례가 늘고 있다"며 "농어촌 지역 학교들의 좋은 사례를 적극적으로 찾아 알리고 우수한 학교들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