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시대 복지몰시장의 다크호스, ‘티켓몰/홈쇼핑다모아’
박미라
| 2023-11-03 09:23:05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최근 ‘언택트(Un-Contactㆍ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가 급부상하며, 산업전반에 걸쳐 ‘e커머스(전자상거래)’의 성장세가 단연 눈에 띈다. 그중에서 기업 간 전자상거래 ‘B2B(Business to Business)’는 ‘뉴 노멀(New Normal)시대’에 부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서 그 확장성은 더욱 커질 것이란 평가다.
일찌감치 첨단시스템과 차별화된 아이템을 앞세워 혁신적 경영활동을 펼쳐 온 (주)티켓몰/홈쇼핑다모아(www.ticketmall.co.kr/) 홍민영 대표는 비대면 마케팅 현장 일선에서 발군의 기지를 발휘하며 유명세를 떨친 인물이다.
이런 ‘복지몰(폐쇄몰)시장 선두주자’인 홍민영 대표의 노하우와 오랜 경험이 집약된 ㈜티켓몰/홈쇼핑다모아는 유수의 기업·기관과 적극적인 협력 네트워크 확장에 주력해왔다. 그러면서 온라인미디어 토털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어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서 ‘복지몰’이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일반 쇼핑몰과는 다른 기업·공공기관 등에서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마련된 폐쇄적 쇼핑몰을 일컫는다.
이에 티켓몰은 ‘복지몰’을 통해 상품공급사에게 판매채널 다양화·전문화의 길을 열어주고 소비자에게 유통단계 축소에 따른 구매만족을 주는 미디어쇼핑 리더로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현재 (주)티켓몰이 운영하고 있는 복지몰 ‘홈쇼핑다모아(www.etvmall.co.kr/)’에서는 가전·스포츠레저를 포함한 생활·패션·뷰티·유아동·TS샴푸·건강식품·반려동물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판매채널의 다각화를 구현하여 ‘탁월한 제품력+고객의 니즈충족+합리적 구매’의 선순환체계를 구축하며, 고객사-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온라인 유통허브센터’로 입지를 공고히 하는 중이다.
홍 대표는 “늘 겸손함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사회발전의 일원으로서 ‘상생’과 ‘협력’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나와 내 이웃의 동반성장, 지속적인 콘텐츠개발과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이 그 일환”이라며 “인터넷 토털 미디어 선두기업에서 나아가 지역·사회·국가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기둥이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대한명인(e커머스, B2B), 해병대 장교 전역(자랑스런 해병 100인 선정), 한양대 대학원 총학생회장, 해병대 사관총동문회 부회장 등의 이력을 써내려 온 홍민영 대표는 제13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제3회 대한민국 CEO 독서대상, 대한민국 성공대상(IT/인터넷분야대상), 신지식인 경영대상,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등 눈부신 금자탑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고객들이 자신의 사업에 경쟁력을 십분 발휘하고, 고객사-소비자 모두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산업생태계의 중심으로 ‘티켓몰/홈쇼핑다모아’의 성장과 고도화를 이끌 것”이라며 “향후 모범적인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의 선도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종합 미디어 마케팅 기업, 티켓몰/홈쇼핑다모아’로 도약하겠다”는 힘찬 다짐을 되새겼다.
이에 (주)티켓몰/홈쇼핑다모아 홍민영 대표는 풍부한 현장-지식 노하우에 기반을 둔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분야 기술·품질혁신 강화에 정진하고, 복지몰 ‘홈쇼핑다모아’의 지속가능 성장 동력 창출을 이끌면서, 철저한 품질보증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에 기여한 공로로 ‘2023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