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시술에 기반한 예술적 '심미치료'의 화룡점정 선사
전해원
| 2023-07-21 10:32:26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환하게 웃을 때 드러나는 ‘하얗고 가지런한 치열’은 ‘아름다움과 건강’의 상징으로써 스마일라인을 완성하는 美의 화룡점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임플란트 시술에서 기능성·안전성은 물론, ‘심미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니즈가 드높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김포 걸포탑치과 이형덕 대표원장은 “모든 치과치료는 근거중심의 과학적이고, 그 결과는 예술적(Art)이어야 함”을 강조하며 "진단·시술방법이 과학적이지 못할 경우 그 치료는 사상누각에 불과하며, '자연치아'와 가장 닮아있는 임플란트야 말로 환자 입안에 자리 잡은 예술작품처럼 정교한 美학적 극대화가 창출된다"고 목소리에 힘을 줬다.
실제로 이 대표원장은 임플란트/심미치료 분야의 손꼽히는 실력파 전문의로서 그동안 ‘자연치아 보존’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고, 개인별 구강구조에 최적화된 1:1 맞춤제작 임플란트 시술을 제공하며, 환자 구강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사명감을 발휘해왔다.
무엇보다 상담-검사-진단-치료-사후관리 전 과정에서 ‘과잉진료’를 철저히 배제한 ‘진심진료’를 적극 실천하며, ▲분과별 전문의 협진진료체계 구축 ▲엄격한 멸균-소독시스템 조성 ▲글로벌 수준의 최첨단 디지털장비 도입 등 환자중심 의료서비스의 완성도를 이뤄냈다.
3D CT, 3D 구강 스캐너, 3D 안면 스캐너, 임플란트 엔진, 플라즈마 신경치료 장비, 플라즈마 소독기, 무통마취기, 고압 멸균 소독기 등 최신 의료기기 도입에 아낌없는 투자를 단행하며 과학적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드높인 점도 이의 일환에서다.
덕분에 걸포탑치과에서 진행되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수술 이후 붓기·통증·출혈이 거의 없어 회복시간이 현저히 짧으며, 고혈압·당뇨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환자도 불필요한 잇몸절개에서 자유로워 심리적·육체적 부담도 크게 줄어든다.
여기엔 보건복지부 인증 통합치의학과 전문의이자 치과의사·약사 복수면허를 취득한 이 대표원장의 탁월한 전문성과 풍부한 임상경험이 관건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마치 우리에게 올바른 길을 안내하는 '네비게이션'처럼 최적의 수술경로를 제시하는 '네이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해 오차 없이 식립 가능한 수준 높은 디지털 임플란트의 고도화를 실현해낸 것이다.
이처럼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온 이 대표원장은 지난 2019년 걸포탑치과 개원 당시 지역민들에게 직접 자필로 작성한 편지를 건네 친절하고 진실하며 실력에서도 TOP을 자부할 수 있는 ‘구강 주치의’가 될 것을 약속했다.
그리고 그 맹세는 지금까지도 올곧게 지켜져 환자들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병원, 정직한 치과’란 호평으로 이어졌다.
이 대표원장은 “진료의 투명성은 환자와의 긴밀한 소통에서 나옴”을 강조하며 “수준 높은 진료와 친절한 상담으로 환자의 고통을 공감하고, 환자가 편하고 오래 쓸 수 있는 치아의 완성이 곧 '양심적 치료'의 근본임을 잊지 않을 것”이란 다짐을 되새겼다.
덧붙여 “앞으로도 예술을 담아낸 과학적 치과치료 수행에 전심전력을 기울여 치과 의료서비스의 완성도를 더욱 드높이겠다”는 신념을 내비쳤다.
한편 걸포탑치과 이형덕 대표원장은 풍부한 임상노하우에 기반을 둔 선진 치과의료서비스 제공에 정진하고, 임플란트-심미치료 분야 시술고도화 구현에 앞장서 환자(고객) 구강건강증진을 이끌며, 지속적인 선진 의료시스템 확립과 환자중심 양심진료 저변확대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3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