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섬 특산품 90종 판매..온라인 섬 전시관 운영

이한별

| 2021-07-26 12:25:46

온라인 전시관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오늘부터 네이버쇼핑에 접속하면 다양한 섬 특산품을 만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8월 8일 ‘섬의 날’을 맞이해 국민들에게 섬의 가치를 알리고 국민들이 섬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온라인 섬 전시관’과 ‘섬 특산품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온라인 섬 전시관’은 통영 욕지도, 사량도를 비롯한 전국 42개 섬의 자연 풍광을 보여주는 3차원 영상과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전국의 섬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BTI 형식의 테스트를 통한 ‘스트레스를 풀어줄 나만의 섬 찾기’, 섬 이름으로 ‘N행시 짓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쇼핑에서 진행되는 ‘섬 특산품 특별 기획전’을 통해 섬 지역 정보화마을과 마을기업 제품을 비롯해 90개의 섬 특산품 만날 수 있다. 다음달 6, 7일 이틀간 개그맨 이은지 씨가 쇼호스트로 참여하는 네이버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첫날에는 울릉도 명이절임, 제주도 참굴비, 신안 민어를 판매하고 7일에는 남해 멸치, 통영 멍게 등 섬 특산품을 판매한다.

박성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더 널리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을 제작하게 됐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도 느끼고 기획전에서 섬 특산품도 구매하며 우리나라 섬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