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즐길거리 가득 '제9회 통일교육주간'
이윤재
| 2021-05-20 12:27:07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통일부와 교육부는 24일부터 30일까지 제9회 통일교육주간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24일 오전 10시 국립통일교육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유튜브, 줌(ZOOM)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주요 행사에 청소년과 대학생 등 미래 세대와 교사가 주요 역할을 맡아 참여한다. 뮤지컬 배우 정성화 씨와 클래식 듀오가 축하공연을 연다.
이어 11시 20분부터 <이문수 신부와 함께하는 맛있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문수 신부님은 청년들을 위한 식당인 <청년문간>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우리 사회와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선사한 바 있다. 50분간 청년 패널 2명과 통일부 대학생기자단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며 유튜브로 중계된다.
올해는 통일부 장관과 차관이 각각 충주고와 단국대를 방문해 일일 통일교사로 학생들과 만난다. 26일 장관은 충청 지역 2030세대와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27일에는 국립통일교육원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지역사회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평화‧통일 웨비나’에서 기념사를 한다.
인기 예능인들이 출연하는 특집 프로그램도 방영된다. 이달의 소녀 ‘츄’의 <평화를 지켜츄>, CJ ENM의 인문·교양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 SBS 모비딕 <연애블랙리스트>가 유튜브를 통해 방영된다.
아울러 국립통일교육원이 소장한 주요 미술품을 감상하는 <랜선 미술관>, 국내 최고의 뮤지컬 <영웅>의 하이라이트 영상, 대한민국 곳곳의 평화‧통일 유적지를 소개하는 <대한민국 평화기행>, 통일부 UniTV 특집 예능 프로그램 <내가 반한 통일교육: 선생님 선생님 우리 선생님>이 마련돼 있다.
제9회 통일교육주간 프로그램은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통일교육주간 누리집(www.uniweek2021.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