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의 소통 온라인 강연 통해 자문 구해요

정인수

| 2021-03-12 12:55:52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진행 온라인 강연 참여 강사

[시사투데이 정인수 기자] 교육부와 (사)열린의사회는 새 학기를 맞아 학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녀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이 진행되는 3주간은 강연 영상을 매주 월·수·금 오후 2시에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강연이 끝나는 26일 이후에는 ‘위닥터’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weedoctor)에 지난 9회 차의 모든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닥터는 정신과 전문의가 정신의학적 자문이 필요한 고위기 학생에 대한 상담 자문을 제공해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난 8일과 10일 온라인 강연회에서는 존스홉킨스 의대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지나영 교수가 ‘내 자녀 어떤 사람으로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건강한 자녀 양육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12일부터는 사춘기 자녀의 이해, 자녀의 품행문제 이해와 대처, 자녀의 자존감 향상, 학교폭력 예방과 대처, 코로나19 시대의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온라인 강연은 총 9회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누구나 ‘랜선 위(Wee)클래스’ 누리집(https://www.lanweeclass.co.k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