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 보여도 모두 같은 가족' 온라인 캠페인 추진

이한별

| 2020-06-01 13:50:33

여성가족부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여성가족부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포용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세상모든가족함께’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달라 보여도 모두 같은 가족’을 주제로 다양한 가족에 대한 차별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가족 언어생활 공모전’과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로 ‘상호돌봄과 상생’ 실천을 위한 ‘세상모든가족, 함께 응원해요’ 캠페인을 각각 추진한다.

‘가족 언어생활 공모전’은 일상에서 무심코 쓰이는 언어 표현들이 다양한 가족에 대한 선입견, 편견, 차별이 될 수 있음을 국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주제에 맞는 동영상, 에피소드형 산문, 웹툰 중 한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해 6월 2일부터 7월 10일까지 공모 누리집(www.가족언어생활.kr)에 응모하면 된다.

또한 6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는 ‘상호돌봄과 상생’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세상모든가족, 함께 응원해요’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족 내 또는 이웃 간의 ‘상호돌봄과 상생’ 실천 의미를 담은 영상 또는 사진을 필수 핵심 표시어(해시태그)인 #세상모든가족함께, #세상모든가족함께응원해요, #달라보여도모두같은가족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1,000 가족을 선정해 지역 소상공인이 생산한 물품으로 구성된 응원 꾸러미(키트)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상모든가족함께’ 누리집(www.families.kr 또는 www.세상모든가족함께.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