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의 콜센터나 ARS 통해 신청
이윤지
| 2020-05-15 09:47:28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15일부터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도 지원금을 받기가 수월하도록 카드사와 협의를 통해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본인인증방식과 개인정보사용 동의, 지원금처리 유의 확인 등의 약관에 대한 협의절차가 완료됨에 따른 조치다.
아울러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서 실수로 기부를 선택한 국민이 있어 카드사가 당일 신청한 국민에게만 정정해 주고 있다. 기능개발이 완료된 카드사는 신청 이후 언제든지 실수를 정정할 수 있다. 일부 카드사도 다음주까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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