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금연 결심 독려 ‘금연본능 연하장’
이한별
| 2020-01-08 14:38:14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새해를 맞아 금연 결심을 독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8일 오전 11시30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금연본능 연하장’ 금연홍보(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연하장 조형물을 활용해 나와 소중한 사람의 ‘금연 결심’을 독려하고 금연홍보의 주제인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연초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연하장을 형상화한 대형 ‘금연본능 연하장’ 무대에서 흡연, 금연과 관련된 다양한 사연을 가진 시민의 참여로 금연 본능을 일깨울 예정이다.
올해 첫 금연캠페인 행사로 진행되는 ‘대형 금연본능 연하장(가로 4.2m x 세로 4.6m)’에서 흡연자는 금연을 다짐하고 비흡연자는 소중한 사람을 위해 금연본능을 깨우는 참여형 무대가 진행된다. 대형 연하장 무대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참여 모습을 촬영한 영상과 사진 형태의 ‘나만의 금연본능 연하장’을 제작해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으나 ‘나만의 금연본능 연하장’을 원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신청을 받아 연하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은 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 전후 다양한 금연결심 독려와 응원이야기로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금연 성공을 위해서는 본인의 강한 의지와 함께 주변의 응원과 도움이 매우 중요하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의미 있는 ‘금연본능 연하장’을 통해 사회적으로 금연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불후의 명곡’ 김광진 X WOODZ(우즈) → 서문탁 X 카디(KARDI), 파격+경이 그 이상의 ‘한정판 듀엣’ 무대가 온다!
- 2‘옥탑방의 문제아들’ ‘54세 독거남’ 김승수 & ‘결혼 장려 부부’ 소이현, 극과 극 ‘반쪽 토크’로 웃음 선사!
- 3‘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미숙·강석우, 세월이 빚은 어른의 로맨스 ‘인생 두 번째 봄을 그리다’!
- 4코스피, 4% 넘게 하락해 5,000선 깨져…코스닥도 급락
- 5조현 "美국무에 韓이 투자법안 고의지연하는 것 아니라 설명"
- 6이 대통령 "독과점 이용해 국민에게 고물가 강요 안돼... 공권력 총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