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워크넷 챗봇 ‘고용이’ 체험해요

이윤지

| 2019-05-28 10:40:12

한국고용정보원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차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워크넷 4차 산업혁명 체험관을 운영한다.

KB국민은행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취업준비생, 중장년 구직자 등 3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4차 산업혁명 체험관에서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온라인청년센터의 활용 방법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직종도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은 대화형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고용이’를 직접 사용해 간단한 문자대화로 채용정보와 일자리 정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서울 연봉 3000만원 웹 디자이너 찾아줘’라고 입력하면 고용이가 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를 알려준다. ‘청년 일자리 맞춤 정책 알려줘’라고 물으면 관련 정보가 담긴 워크넷 페이지를 찾아 연결해준다.

체험관에서는 청년정책과 청년공간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온라인청년센터 활용법도 소개한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고용정보원의 고용전산망을 활용해 구직자가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