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합동훈련 실시
김애영
| 2017-08-22 01:44:06
김천 농림축산검역본부, 대구 매곡정수장
소방청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는 22일, 23일 을지연습 기간 중 김천 농림축산검역본부와 대구 매곡정수장에서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22일 훈련은 김천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적의 피폭으로 인한 화재발생과 화학약품 유출을 가상해 김천소방서 등 4개 기관과 합동으로 화재진압, 인명구조, 오염지역 제독훈련을 실시한다.
23일 훈련은 대구 상수도 사업본부 매곡정수장에서 폭탄 테러로 인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를 가상해 지자체와 유관기관 합동으로 긴급구조, 주민대피, 오염물질 방제, 제독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을지연습 기간 중에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공공청사와 정수사업장에 대한 피폭과 테러로 유해화학물질이 누출됐을 때 인명구조와 누출차단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중앙119구조본부는 상황 초기에 현장에서 신속한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고 유관기관 간 역할과 임무수행에 대한 대응능력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불후의 명곡’ 김광진 X WOODZ(우즈) → 서문탁 X 카디(KARDI), 파격+경이 그 이상의 ‘한정판 듀엣’ 무대가 온다!
- 2‘옥탑방의 문제아들’ ‘54세 독거남’ 김승수 & ‘결혼 장려 부부’ 소이현, 극과 극 ‘반쪽 토크’로 웃음 선사!
- 3‘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미숙·강석우, 세월이 빚은 어른의 로맨스 ‘인생 두 번째 봄을 그리다’!
- 4코스피, 4% 넘게 하락해 5,000선 깨져…코스닥도 급락
- 5조현 "美국무에 韓이 투자법안 고의지연하는 것 아니라 설명"
- 6이 대통령 "독과점 이용해 국민에게 고물가 강요 안돼... 공권력 총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