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 새로운 나로 시작하다'..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박천련
| 2017-05-15 12:57:58
120여명의 다양한 청소년들 참석
여성가족부
시사투데이 박천련 기자] 여성가족부는 15일 오후 2시 AW컨벤션센터(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2017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성년, 새로운 나로 시작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기념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참가를 신청한 청소년, 청소년 참여기구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이주배경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등 올해 성년을 맞은 120여 명의 다양한 청소년들이 참석해 성년의 의미를 되새긴다.
올해 성년이 되는 국내 청소년들은 1998년생 65만 여명으로 앞으로 성인으로서 새로운 권리와 의무, 책임을 가지며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게 된다. 부모나 후견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이나 재산관리가 가능하며 잘못을 저지를 경우 더욱 엄격한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된다.
이날 행사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기관으로 함께하며 성년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다짐하는 성년대표의 ‘성년선서문 발표’에 이어 ‘또 하나의 나, 사인 만들기’, ‘성년 통과의례 프로그램 공모전’ 시상, ‘슬로건 리본 커팅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식후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 ‘슈퍼멘토’로 활동 중인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 씨의 축하공연과 최인아, 김수영 씨의 멘토 강연 등이 펼쳐진다. 특히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 씨는 본인 자신이 학교 밖 청소년 출신으로 부단히 노력해 꿈을 이룬 인물로 연주와 더불어 그간 어려움을 극복해 온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