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간 동등한 가사 육아 분담 '아빠 육아 응원 캠페인'

윤나경

| 2017-05-12 10:10:01

가나다 캠페인

시사투데이 윤나경 기자] 보건복지부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부부 간 동등한 가사·육아 분담 문화를 확산하고자 12일부터 지상파 TV 등을 통해 ‘아빠 육아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실시한 ‘둘이 하는 결혼’ 캠페인에 이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새로운 가족문화 만들기 ‘가나다(족문화개선, 부터, 함께)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빠도 엄마와 같은 육아의 주체라는 인식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나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빠의 육아참여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문제의식이 중요하다. 이에 육아에 서툰 아빠가 주체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엄마의 응원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가 더욱 즐거워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복지부는 ‘아빠 육아 응원’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오는 18일부터 한 달 간 네이버 해피빈에서 아빠 육아참여 독려를 위한 ‘도와주는 아빠를 함께하는 아빠로’ 캠페인도 실시한다. 아울러 네이버 검색창에 ‘아빠 육아’, ‘초보 아빠’, ‘아빠 힘내세요’를 검색하고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검색 서비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아빠 육아’를 검색하거나 캠페인 페이지(event.happybean.naver.com/newfamily_daddy)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