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OST 음반으로 발매된다 '팬들을 위한 선물'

김정훈

| 2016-09-30 09:00:38

'W' OST 재킷

[시사투데이 김정훈기자] 드라마 'W' 종영의 여운을 OST로 달랜다. 30일 상상을 초월하는 스토리로 수목극 정상을 차지한 드라마 'W'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음반으로 출시된다.

'W Original Sound&Track'에는 드라마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준영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 박보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베이식X잉키 '환상 속에 그대', KCM '기억', 조현아(어반자카파) 'Falling', 전우성(노을) '내 맘', 안현정 '그대와 나', 나비 '사랑을 그려요', 엔(빅스)X여은(멜로디데이) '니가 없는 난' 총 9곡에 완성도 높은 OST가 수록됐다.

또한 드라마를 이끌어가며 분위기와 긴장감, 몰입도 등을 한층 고조시킨 38곡의 BG가 포함돼 총 47곡이 공개된다.

반전과 반전을 거듭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찬사를 받았던 'W'의 음악감독은 김준석, 정세린(Movie Closer)이다. '시그널', '해를 품은 달', '그녀는 예뻤다', '미생' 등의 드라마와 '타짜', '써니', '과속스캔들' 등의 영화를 포함한 총 90편이 넘는 드라마 및 영화 음악을 만들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이천춘사대상영화제와 대종상영화제에서 음악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의 음악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음악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W Original Sound Track' 음반에는 음악감독 김준석, 정세린을 필두로 무비클로저(Movie Closer) 소속의 주인로, 전세진, 구본춘, 이윤지, 노유림, 이루리, 김현도 등 젊은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W'는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한효주 역)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이종석 역)을 만나 로맨스가 싹트면서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드라마다. 예상이 불가한 스펙터클한 전개의 극본과 그 화려한 전개를 디테일하고 몰입도 있게 만들어낸 연출, 극의 완성도와 분위기를 더욱 높여준 음악,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 등 모든 부분에서 찬사와 호평을 받으며 부동의 수목극 1위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 스타엔트리엔터테인먼트, 세번걸이엔터테인먼트]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