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시현, 리우올림픽 응원담은 ‘Sing For You’ 음원공개

류철현

| 2016-08-10 09:25:45

송시현

[시사투데이 류철현기자] 2016년 1월 데뷔 30주년을 기념해 ‘통일의 염원’을 담은 ‘월간, 꿈결 같은 세상’을 발표하며 13년 만에 활동을 재개한 송시현이 10일 리우올림픽 응원을 담은 ‘Sing For You’ 음원을 공개한다.

송시현은 장안의 화제를 모았던 tvN ‘응답하라 1988’에서 ‘꿈결 같은 세상’이 삽입곡으로 선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강제 소환된 싱어송라이터.

13년 만에 활동을 재개하며 다양한 음악의 콜라보를 시도, 익숙함 속에서도 신선함을 느끼게 해주며 여전한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다.

‘통일 염원’ 프로젝트 1탄인 싱글 '조용한 외딴섬에 엄마 새와 어린 새가 정답게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에 이어 이선희가 1990년 노래했던 ‘나 항상 그대를’ ‘그리운 나라’ 등을 리메이크해 들려줬다.

‘나 항상 그대를'은 원곡의 감미로움과 서정성을 유지하며 후렴구 '돌아와 돌아와요 워~' 부분을 힙합 버전으로 풀어냈다. 또한 이지록 버전 ‘그리운 나라’를 파격적인 EDM록 버전으로 바꾸는 등 새로움을 추구해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데뷔 30주년을 맞아 대중과의 소통에 나선 송시현은 ‘월간 8월호’를 통해서는 태극전사들이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승전보를 울릴 수 있도록 음악으로 응원을 하고 있다.

“노래하는 이유 사랑하는 이유 너의 가슴에 있어…”라는 가사의 ‘Sing For You’를 발표한 송시현은 2002년 전국을 물들인 붉은악마의 기운을 다시 한 번 불러 모으기 위해 붉은 셔츠를 입은 사진으로 앨범 재킷을 만드는 등 올림픽에 나선 선수들을 위한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 [사진제공 아트인터내셔널]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