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강은희 장관, 청소년들의 신나는 국제야영축제 격려

이지혜

| 2016-07-26 10:50:46

여성가족부

시사투데이 이지혜 기자]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26일 오후 국립 태권도원(전라북도 무주군 소재)에서 개최되는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영식에 참석해 18개국 6,000여명의 참가 청소년들을 격려한다.

‘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세계 청소년들이 야영활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모험과 도전 정신을 키우도록 하기 위한 대규모 국제야영대회로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있다.

강은희 장관은 이날 개영식에서 한기호 한국청소년연맹 총재, 청소년 대표와 함께 2016년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개회를 선언하고, 축사를 통해 세계 청소년들에게 화합과 우정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세상의 빛이 되는 행복한 청소년’이라는 주제 아래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열린다. 행사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대자연 속에서 성취감과 협동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야영체험, 국제교류 활동과 지역연계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개최장소인 태권도원의 특성을 살린 연계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여가부 강은희 장관은 개영식 축사에서 “세계 청소년들이 전북 무주의 대자연 속에서 함께 협동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야영체험을 통해 미래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아름다운 우정을 쌓아가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