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플라닛, 'MBC아카데미 아트스쿨'과 브랜드 론칭…아트·디자인 신개념 교육 제시 '기대'
박미라
| 2016-07-20 18:29:39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주)플라닛(대표 이경호)는 지난 7일 (주)MBC아카데미와 함께 미술융합 교육과 문화행사, 미술대회, 방송미술 등의 아트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MBC아카데미 아트스쿨' 사업의 계약을 체결했다.
'MBC아카데미 아트스쿨'은 선진화 된 아트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초등영재, 예중·예고, 미대 입시, 해외유학의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학생들의 명문학교 진학과 함께 글로벌 아트스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방송미술 전문코스의 경우 각 파트별(영화감독, 무대디자인, 영상미술, 미술분장, 아트디렉터 등)로 국내 최정상 교수진을 구성해 방송국, 미디어 분야 취업을 위한 특화된 교육으로 방송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최근 작품성 있는 미술작가 발굴 및 육성으로 미술의 대중화를 선도해 온 (주)플라닛은 'MBC아카데미 아트스쿨'과의 협약을 기반으로 미술인지 양성과 새로운 아트문화 창출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이경호 대표는 "플라닛은 아트콜, 더팩토리 미술학원 등을 운영하며 기초가 탄탄한 운영시스템을 구축, 국내외 예술기획과 건축을 전문적으로 매니지먼트하는 회사"라며 "MBC아카데미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달성하여 한국문화발전에 밑거름되겠다"고 론칭 소감을 밝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