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개최

김애영

| 2016-05-26 10:39:24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통일부는 27일부터 29일까지 ‘통일박람회 2016’ 기간 중인 27일 통일을 주제로 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삼청동에서 광화문광장까지 걷는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홍용표 통일부장관과 엄홍길 휴먼재단 상임이사, 스타 요리사 이원일씨 등 약 300여 명이 참가한다. 통일을 주제로 편성된 MBC라디오(95.9㎒) ‘박준형․정경미의 2시 만세’를 청취하면서 삼청공원과 경복궁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길을 걷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걷는 동안 ‘통일 이행시 짓기’, ‘블록 쌓기’, ‘통일사랑 샤우팅’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참가자의 라디오 전화인터뷰를 통해 걷기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 국민들도 라디오를 들으며 휴대폰․SNS를 이용한 통일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어 걷기대회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라디오를 청취하는 국민들도 즐겁고 재미있게 통일을 느낄 수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목적지인 광화문광장에서는 ‘통일박람회 2016’의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고 완주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은 물론 경품 추첨을 통해 친환경 하이브리드 자전거, 최신형 태블릿PC, 개성공단 기업 제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MBC 라디오 ‘박준형․정경미의 2시 만세’를 진행하는 개그맨 박준형씨는 “통일을 주제로 한 행사를 함께 진행하게 돼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다. 이번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처럼 통일을 향해가는 길도 즐거웠으면 좋겠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