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로 저감 위한 생활환경 안내서 전국 배포
이해옥
| 2016-04-07 09:43:15
시사투데이 이해옥 기자] 국토교통부는 공동주택 결로 저감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물을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동 제작해 전국 아파트 단지에 배포한다.
이번 홍보물 배포는 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야기하고 있는 결로 현상에 대해 입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가정에서 작은 노력으로 결로를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있다.
홍보물에는 결로원인과 환경에 대한 설명은 물론 ‘세대 내 공간별 결로현상을 줄이기 위한 도움말(TIP)’, ‘결로와 곰팡이 발생 시 제거요령’, ‘건강한 가습기 사용요령’ 등 쾌적한 공동주택 생활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국토부는 이번에 제작된 홍보물이 기존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시·군·구청과 전국의 관리주체에게 적극 전파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불후의 명곡’ 김광진 X WOODZ(우즈) → 서문탁 X 카디(KARDI), 파격+경이 그 이상의 ‘한정판 듀엣’ 무대가 온다!
- 2‘옥탑방의 문제아들’ ‘54세 독거남’ 김승수 & ‘결혼 장려 부부’ 소이현, 극과 극 ‘반쪽 토크’로 웃음 선사!
- 3‘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미숙·강석우, 세월이 빚은 어른의 로맨스 ‘인생 두 번째 봄을 그리다’!
- 4코스피, 4% 넘게 하락해 5,000선 깨져…코스닥도 급락
- 5조현 "美국무에 韓이 투자법안 고의지연하는 것 아니라 설명"
- 6이 대통령 "독과점 이용해 국민에게 고물가 강요 안돼... 공권력 총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