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국제콘텐츠콘퍼런스 개최

장수진

| 2015-11-17 10:51:15

창조적 혁신가들의 비전 공유 문화부5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국제콘텐츠콘퍼런스’가 17, 18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콘퍼런스는 창조적 혁신가들이 전하는 콘텐츠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 비전, 성공 노하우와 사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등 8개국 59명의 세계적인 콘텐츠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콘퍼런스는 ‘콘텐츠, 연결과 확장’이라는 주제로 콘텐츠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조망하고 콘텐츠산업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타 산업과의 연계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 이어 열리는 기조강연에서는 유럽에서 유튜브 보다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인 ‘데일리모션(Dailymotion)’의 아시아 총괄이사 앙투안 나자렛(Antoine Nazaret)이 ‘디지털시대에 직면한 미디어’라는 주제로 창작자들과의 협력을 통한 플랫폼의 성장과 혁신적 변화 등을 소개한다.

문체부 윤태용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은 “콘텐츠산업은 산업의 변화와 소비자의 소비 유형을 빠르게 읽고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적 혁신가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창조적 혁신가들의 비전을 공유하고 우리 콘텐츠기업들이 글로벌 전략 수립에 필요한 혜안을 얻길 바란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