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행복한 민원행정 혁신 추진
김준
| 2015-09-01 12:14:39
지역현안 및 개인별 고충처리 나서
종합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민과 소통하는 인제군청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인제군은 관내 군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구현에 나선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군은 민원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군청을 찾을 수 있도록 종합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민원인 대기 공간 편의시설 확충, 복합민원 상담실 운영 등 변화된 민원행정 처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민원처리도 법규에서 정하고 있는 범위 내에서 1회 방문처리를 원칙으로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했다. 아울러 민원처리 관리역량, 민원서비스기반, 환경조성, 민원제도 운영, 서비스개선분야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제군청 종합민원실 민원행정부서 이재준 담당은 “종합민원실 리모델링 완공 이후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직원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며 좀 더 획기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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